Reference check이 정말 중요하다. 지원자의 전 직장이 나와 가깝든 멀든 충분히 연락이 닿을 수 있는 회사라면 꼭 한 번 연락해서 물어볼 필요가 있다. 얼마전 회사에 큰 해를 입히고 나간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내가 아는 회사에 취직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사장한테 말해줘야 하나 싶은데 얼굴만 아는 사이라 그냥 두고 있다. 나도 앞으로는 아는 회사의 경우 꼭 Reference check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내게도 가끔 그런 연락이 오는데 겪은 바를 솔직하게 이야기 해준다. Reference check은 구직자에게도 좋고 회사에게도 좋다. 서로 fit이 맞는지를 양쪽을 서로 아는 사람이 조언해주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물론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어디까지나 판단은 뽑는 사람이 하는 것일테고.. 어쨌든 참고용으로 많이 물어보는 것은 정말로 의미가 있다.


Posted

in

by

Tags:

Com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