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멋진 새해를 시작하며.

2012년은 시작부터 다이나믹했고 일년 내내 외주 뛰며 제품 만드느라, 그마저도 여름에 돈이 없어 몇달 월급 밀려가며 참 어렵게 지나온 것 같다. 오래 기억에 남는 뜨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한 해의 일들을 정리한 글을 지난 주말 카페에 앉아 거의 만 자 가까이 썼는데 그냥 안올리고 덮어두련다. 다 쓰고 나니 한 문장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힘들게 시작해 웃으며 끝낸다.’

웃으며 새해를 맞을 수 있게 해준 위자드웍스의 자랑스런 동료들, 우리의 든든한 우군인 존경하는 주주들, 그리고 솜노트를 사랑해주는 고마운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 더불어 언제나 굳은 신뢰를 견지해주는 친구들, 후배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 한해동안 좋은 가르침 주신 선배들, 많은 자극 준 업계 동료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다. 그들 모두의 덕에 우리가 지난해 오래 노력한 제품을 낼 수 있었고 부족한 가운데서 계속 배워가며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갈 수 있었다. 새해에는 우리가 더 집중하며 노력할테니 분명히 더 좋은 제품이 될 것이다.

새해 내가 잡은 목표는 1) 근면성실한 삶의 시작 2) Work-life balance를 통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찾기 3) 남 눈치 보지 않고 무엇이든 더 도전하며 살기로 정했다. 1번은 부끄럽지만 처음으로 목표해 보는 가치이고, 2번은 계속 목표했으나 달성하지 못한 것이라 새해엔 더 노력할 목표이고, 3번은 어느새 너무 선배들 눈치를 보고 있는 내 모습에서 강점이 사라지고 있음을 발견해서이다. 새해에는 생소한 일, 생소한 방식이라도 필요하다 싶으면 더 빨리, 많이, 자주 도전해 볼 것이다.

아무쪼록 열심히 살아서 2013년을 마무리하는 순간에는 지금보다 훨씬 더 활짝 웃을 수 있기를 바래본다. 더불어 이 조촐한 독백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께도 깊은 감사와 새해에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새해에는 다들 어떤 힘든 일이 와도 과정 자체를 담담히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 그렇게 꾸준히 열심히 살다보면 또 한해의 마지막에 모여 다같이 웃을 수 있을 것이다. 2013년, 이 멋진 새해에 우리 모두에게 용기와 지혜와 끈기가 함께하기를 바란다.


Posted

in

by

Tags:

Com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