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위에 훌륭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정말 다행이다 허투루 살아오지는 않은 것 같아서.
참 대단한 여정이었다. 하루도 늘어지는 법 없이 열심히 살았다. 후회도 없고 그렇게 부족함도 없었다. 나는 계속 훌륭한 사람들을 갈망하고 있다. 그러나 조급해 하지는 않는다. 때가 되고 간절히 바라면 원하는 사람을 어떻게든 찾게 될 것이다.
시행착오가 있을 것이다. 지금껏 숱하게 그래왔듯이. 하지만 또 나아지는 날이 있을 것이다. 언제나 열심히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고, 하고 싶은 일을 할 것이다. 생각하는 대로 안되겠지만 그 안에서 살아있음을 느끼고 문제를 풀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삶의 의미를 찾을 것이다.
한번뿐인 인생에서 결국 가장 의미있는 일은 내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과 같이 무언가 변화를 꿈꾸고 노력했다는 사실 자체일 것이다.
그런 과정이 하루하루 반복되고 쌓이며 어떤 변화를 조금씩 만들어 내고 우리에게 전에는 몰랐던 배움이나 깨달음을 준다면 그것은 행복의 덤일 것이다. 가족과 개인사가 주는 가치가 행복을 이루는 최대 요소일 것이고.
그러므로 모든 것의 시작은 내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것이 매일의 일상을 의미로 만들어주며, 노력 자체를 보상이자 행복의 길로 이끌어준다.
지금껏 주위에 좋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준데 감사함을 느낀다. 더불어 앞으로도 그럴 수 있기를, 나부터도 좋은 사람들이 계속 모일 수 있는 좋은 사람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