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Pyo Ventures

시도와 실패, 성장의 기록. 2막에서도 계속되는 모험들.

사장의 능력

사장의 역할에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나는 업력과 관계없이 가장 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적절하고 빠른 의사결정이라고 생각한다. 의사결정을 빨리 하는 것도 중요하고 제대로 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장이 직접 뛸 필요도 없고, 말을 특별히 잘하거나 글을 뛰어나게 잘 쓸 필요도 없다. 그러나 의사결정은 잘 해야 한다. 처음부터 업력이 긴 사장은 없으므로 사장 역할이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도 의사결정은 빠르게 해야 하며 잘 해야 한다. 그걸 잘하면 초보라도 사장 역할을 잘하는 사람이고 그걸 못하면 아무리 오래 사장질을 했다더라도 그냥 무능한 것이다. 의사결정의 품질과 그 의사결정대로 조직을 움직일 수 있는 설득력, 이 두가지가 결국 사장의 모든 능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Published by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