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능력

사장의 역할에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나는 업력과 관계없이 가장 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적절하고 빠른 의사결정이라고 생각한다. 의사결정을 빨리 하는 것도 중요하고 제대로 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장이 직접 뛸 필요도 없고, 말을 특별히 잘하거나 글을 뛰어나게 잘 쓸 필요도 없다. 그러나 의사결정은 잘 해야 한다. 처음부터 업력이 긴 사장은 없으므로 사장 역할이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도 의사결정은 빠르게 해야 하며 잘 해야 한다. 그걸 잘하면 초보라도 사장 역할을 잘하는 사람이고 그걸 못하면 아무리 오래 사장질을 했다더라도 그냥 무능한 것이다. 의사결정의 품질과 그 의사결정대로 조직을 움직일 수 있는 설득력, 이 두가지가 결국 사장의 모든 능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Posted

in

by

Tags:

Com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Blog at WordPress.com.

%d bloggers like this: